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피트니스&헬스

피트니스&헬스 | Fitness & Health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유지영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동작은 필라테스 동작인데요, Cat stretch는 척추의 올바른 움직임을 통해 허리 주변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필라테스 동작입니다. 경직되고 뻣뻣한 척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탁월한 운동법이니 다같이 따라 해보세요.

◆cat stretch /필라테스
① 양 무릎과 손바닥을 바닥에 대 주세요.
② 무릎은 골반 넓이로 벌리고 양손은 어깨 넓이로 11자 유지해 주세요.
※ 팔꿈치를 너무 활짝 펴서 체중이 지지되지 않도록 약간 굽힙니다.
※ 꼬리뼈부터 정수리까지 일직선으로 어깨가 무너지거나 목이 앞으로 나오지 않게 주의합니다.
③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꼬리뼈부터 안으로 모아 척추 마디마디를 동그랗게 말아 주세요.
▶ 복부를 계속해서 안쪽으로 끌어당기며 긴장을 유지합니다.
④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꼬리뼈부터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추천 CAST

[필라테스] 애플힙을 만들어 주는 hip rolls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유지영입니 ...
2018.02.20 추천 1
[요가] 전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다운도그자세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유지영입니 ...
2018.02.06 추천 2
[요가] 목과 어깨 긴장을 풀어주는 물고기자세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유지영입니 ...
2018.01.30 추천 1
잠을 못 자 짜증날 땐, 양파계란덮밥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입니다. ...
2018.01.25 추천 1
[요가] 건강하고 탄력 있는 하체를 만들어 주는 전 ...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유지영입니 ...
2018.01.23 추천 1
[요가] 평형감각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나무자세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유지영입니 ...
2018.01.17 추천 2
[피로회복 셀프마사지] 허벅지 옆 마사지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정윤정입니 ...
2018.01.09 추천 3
힘든 하루가 예상 된다면, 고등어 구이와 청경채 겉 ...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입니다. ...
2018.01.04 추천 1
[피로회복 셀프마사지] 허벅지 앞 뒤 마사지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정윤정입니 ...
2018.01.02 추천 1
[피로회복 셀프마사지] 팔, 날개뼈 근육 마사지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정윤정입니 ...
2017.12.26 추천 1
[피로회복 셀프마사지] 가슴근육 이완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정윤정입니 ...
2017.12.19 추천 3
안심하고 먹자, 돼지안심구이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입니다. ...
2017.12.15 추천 4

네티즌 의견

하이닥 또는 SNS 로그인 후 댓글달기가 가능합니다.

댓글 작성

0 / 300

작성된 댓글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