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김문경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김문경 원장ㅣ출처: 하이닥
요즘 들어 관절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활동에서부터 운동 및 노동까지 관절 고통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안겨줍니다. 특히 스테로이드와 같은 전통적인 치료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환자들은 새로운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리포타손주는 염증 부위의 표적 치료가 가능한 강력하고 안전한 항염증 치료제로서 국내 유일의 덱사메타손 팔미테이트 성분의 지질 나노입자 스테로이드(Lipid Nano Particle Steroid, LNPS) 주사제입니다. 이 제품은 약물전달 시스템(Drug Delivery System, DDS) 기술을 활용한 약물수송체 지질 유화제(리포좀화)로서, 83~95nm의 나노입자 리포타손이 표적 병변 부위에 선택적으로 효과를 발현하여 약효 손실을 최소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한 제품입니다.

다양한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항염증 주사제
△경추통, 요통 : 디스크 질환에서 발생하는 통증은 많은 이들에게 불편함을 줍니다. 리포타손주는 이러한 디스크 질환에서 통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 급성 통증기에는 대상포진이 극심한 고통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리포타손주는 이러한 대상포진에서도 효과적으로 통증을 완화해 줍니다.

△테니스 엘보, 골퍼스 엘보 : 팔꿈치 관절강과 인대 주위의 염증과 통증은 운동을 제약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리포타손주는 이러한 염증과 통증을 개선하여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줍니다.

△무릎, 발목 : 퇴행성 관절염이나 다른 무릎과 발목 관련 문제는 일상생활에 많은 제약을 가져옵니다. 리포타손주는 이러한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여 환자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족저근막염 : 발바닥의 통증은 보행과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리포타손주를 통증을 유발하는 발바닥 부위에 직접 주사하여 통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어깨 통증 : 오십견이나 유착성 관절낭염 등의 질환은 어깨를 움직이는 것조차 힘들게 만듭니다. 리포타손주를 어깨 관절에 주사하면 통증과 염증이 완화되어 환자들의 움직임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문경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문경 으뜸가정의학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