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이인재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이인재 원장ㅣ출처: 하이닥

탈모는 많은 이들에게 큰 심리적 부담을 주는 문제 중 하나다. 특히 선천적으로 머리숱이 적거나 갑작스럽게 머리카락이 줄어드는 경우에는 탈모가 더욱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고 있는 탈모 주사 치료는 그 치료 효과도 꽤나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탈모 주사는 어떻게 탈모를 치료하는 것일까?

탈모 주사는 ‘모낭주사’, ‘메조테라피’ 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이외에 주사에 사용되는 성분에 따라서도 다양한 이름이 사용된다. 탈모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주사 치료제의 성분은 계속해서 변화해 왔다. 탈모가 세계적으로도 워낙 관심이 많은 분야인 만큼, 꾸준히 연구가 진행되면서 새로운 치료법과 효과가 소개되는 것이다. 이 가운데 현재 가장 주목을 받고 있고 실제로도 치료 효과가 좋은 탈모 주사 치료는 ‘엑소좀 성장 인자 주사’다.

모발의 성장은 모낭에 달려 있다. 모낭은 여러 세포의 집단을 말한다. 이 모낭의 성장은 주변의 여러 신호들을 토대로 결정되는데, 탈모 주사 치료는 더 굵고 건강한 모발을 지속적으로 성장하라는 신호 물질인 성장 인자와 성장에 필요한 양분들을 직접 투입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에도 좋은 성분들의 주사가 많았지만, 엑소좀에 담긴 성장 인자는 다른 주사에 비해 성장 인자와 양분 등을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장점이 있다. 엑소좀 주사가 모발 성장과 탈모 치료에 있어 각광받는 이유다.

탈모 치료 주사는 종류뿐 아니라 시행하는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주사를 놓는 방법이다. 탈모 주사 치료의 효과는 적절한 깊이, 각도, 주사액의 주입 압력과 같은 방법에 따라서 통증과 효율에 차이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치료 전 전문적인 치료 여부를 확인해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탈모는 단순한 미용적 문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영향을 줄 수 있는 심각한 문제인 만큼, 탈모 치료를 고려하는 사람들은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신중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인재 원장 (피부과 일반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인재 모텐셜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