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ㅣ출처: 하이닥
추웠던 겨울이 끝나고 봄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3월도 벌써 다 지나갔습니다. 겨우내 건조했던 공기의 영향으로 처진 피부와 떨어진 탄력을 관리하기 위해 최근 리프팅 시술에 관해 관심을 두는 이들이 많습니다.

리프팅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의 경우 가격이 저렴하거나 주변에서 좋다는 리프팅의 종류에 관심을 두는데, 사실 리프팅은 종류가 다양하며 각 종류에 따라 효과가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리프팅은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흔히 실을 활용하여 피부를 당기는 실리프팅과 초음파, 고주파 등 레이저를 활용하는 레이저리프팅입니다.

실리프팅, 원하는 효과에 따라 실의 종류 선택해야
실리프팅은 실을 활용하여 처진 피부를 직접 당겨주는 방법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실이 녹으면서 피부의 탄력까지 챙겨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효과에도 실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실의 종류는 △민트실 △실루엣소프트 △울트라V 등이 있으며, 민트실의 종류에도 △이지 △쁘띠 △파인 △모노 등 약 20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각 실의 특성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강한 견인력을 가지고 있어 피부를 당기는 데 특화된 실이 있는 반면, 피부의 탄력을 개선시키는 데 더 효과적인 실이 있습니다. 또한, 실의 길이 및 사용되는 위치에 따라서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실의 종류와 그 특징이 매우 다양하므로 개인이 원하는 효과 또는 고민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실을 선택해야 합니다.

레이저리프팅, 원하는 효과에 따라 레이저 종류 및 주파수 선택해야
레이저리프팅은 어떠한 레이저를 사용하는지와 레이저 주파수 등 여러 요소에 따라 종류가 다양합니다. 현재 레이저리프팅 중 가장 잘 알려진 시술로는 △울쎄라 △써마지 △올리지오 △튬페이스 등이 있습니다.

울쎄라는 지방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어 대표적인 레이저리프팅으로 알려졌지만, 시술 시 통증의 강도가 높아 많은 이들이 꺼립니다. 써마지 역시 울쎄라와 같이 통증이 강한 리프팅입니다. 콜라겐 재생 및 피부 탄력 개선 효과에 중점을 둔 고주파 레이저리프팅으로, 부위를 지정하여 울쎄라와 같이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외에도 얼굴 라인 정리에 도움을 주는 튠페이스, 이중턱과 심부볼 지방 제거에 탁월한 튠라이너, 팔뚝 허벅지 등 몸 관리에 도움을 주는 튠바디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받고 있는 티타늄 리프팅은 고주파, 초음파 등 복합적인 주파수 사용으로 리프팅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 및 미백 효과까지 있습니다. 또한, 솜털을 제거할 수 있는 제모 기능까지 있어 여러 시술을 거치지 않고 한 가지 시술로 여러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 2주 이후에나 효과를 볼 수 있는 다른 리프팅과 달리 당일 또는 이른 시일 내에 효과를 볼 수 있어 결혼식이나 사진 촬영이 코앞으로 다가온 이들이 많이 찾곤 합니다. 다만, 검은점 또는 푸른점에 반응하는 특징이 있어 큰 점이 있거나 점이 많은 사람들은 해당 시술에 주의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실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은 각각 사람들의 고민 또는 원하는 시술 효과에 따라 실리프팅의 실 종류 및 레이저리프팅의 레이저 종류 등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또한, 원하는 개선 사항에 따른 리프팅에 대해 미리 공부해 간다면 더욱 자세한 상담을 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석효현 올리팅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