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김영웅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김영웅 원장ㅣ출처: 하이닥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을 떠받치며 삶의 질을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척추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 유지, 꾸준한 운동 등 일상 속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를 꼽을 수 있습니다. 척추를 지키며 건강을 찾아가는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는 어떤 것이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란 신경, 근골격계를 복합적으로 다루는 치료로, 손기술을 이용해 척추 질환을 비롯해 다양한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치료의 목표는 본질적으로 몸의 자연스러운 균형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의 척추 질환뿐만 아니라 척추 교정을 통해 두통을 완화하고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 나아가 등과 허리를 교정해 숨 쉬는 것을 편하게 하고, 소화 기능까지 개선하여 건강하게 살아가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를 통해 척추를 관리하고 건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성인 중 약 8%가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를 받고 있고요. 그 수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는 우리가 잘 아는 유명한 운동선수들 사이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일례로, NBA의 전설적인 선수인 '샤킬 오닐'과 '마이클 조던'은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의 효능을 대표적으로 입증한 선수들입니다. 그들은 이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를 통해 경기력을 유지하고, 부상을 예방하며, 건강을 관리하였습니다.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는 우리 몸의 자연스러운 균형을 회복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척추 건강이 걱정되는 경우, 관리가 필요한 경우라면 이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를 한 번쯤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는 우리 몸의 자연스러운 치유력을 극대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카이로프랙틱의 효과에 대해 자세히 짚어봤습니다. 이번 기회에 카이로프랙틱과 더불어 건강한 삶, 나아가 우리 몸의 축이자 건강의 기본이 되는 척추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영웅 원장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영웅 시지 다나아 마취통증의학과 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