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영국 버밍엄대 인간뇌화학연구센터 공동 연구팀에 의하면 코코아에 함유된 ‘플라보놀’은 혈관 기능을 향상시켜 인지능력이 필요한 작업, 공부에 도움을 준다.

연구팀은 코코아에 함유된 플라보놀이 뇌 인지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18~40세의 건강한 남성 18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실험에 참여한 참가자를 두 집단을 나눈 후 한 그룹에는 고농도 플라보놀 코코아 음료를, 다른 한 그룹에는 일반 음료를 마시게 했다. 그 후 의사결정, 행동 조절 등에 관여하는 뇌 전두엽 피질로 가는 혈액의 산소 수치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코아코코아 코코아 1코코아 1 코코아 2코코아 2 코코아 3코코아 3 코코아 4코코아 4 코코아 5코코아 5

달콤한 코코아, 인지 기능을 향상시킨다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잠깐의 휴식과 한 잔의 코코아... 최근 연구에 따르면 코코아는 인지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버밍엄대 인간뇌화학연구센터 공동 연구팀에 의하면 코코아에 함유된 '플라보놀'은 혈관 기능을 향상시켜 인지능력이 필요한 작업, 공부 등에 도움을 준다.

연구팀은 참가자를 두 집단으로 나눈 후 한 집단에는 고농도 플라보놀 코코아 음료를, 다른 한 집단은 일반 음료를 마시게 했다.

연구 결과, 코코아 음료를 마신 집단의 혈액 속 산소 포화도가 훨씬 높았으며, 인지능력 측정 속도, 정답의 정확도 모두 높게 나타났다.

플라보놀은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있어 치매,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플라보놀이 풍부한 음식은 코코아, 포도, 녹차, 사과, 배 등이 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가영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