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사람은 나이를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이 저하되며 위에서 아래로 처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람마다 피부 탄력 정도가 다르기에 생각보다 빠르게, 혹은 남들보다 심하게 처짐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는 팔자주름, 볼 처짐, 불독살 등을 유발해 나이가 더 들어 보일 수 있습니다.

거울을 보며 자신의 피부를 확인하는 여성거울을 보며 자신의 피부를 확인하는 여성

이와 같은 피부 처짐 현상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는데, 그 정도가 심하지 않을 경우 실리프팅이나 필러, 보톡스로 진행합니다. 또 다른 해결법으로 처진 피부와 근막(SMAS)을 당겨주는 '안면거상술’이 있습니다.

동안 수술은 피부 상태와 주름의 위치, 탄력과 처짐의 정도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근막이나 피부의 상태를 잘못 이해하고 수술을 진행하면 당기는 방향이나 힘의 정도가 적당하지 않아 잘못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주름을 당겨야 하는 포인트를 잘못 잡았을 경우 얼굴 당김, 표정의 어색함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절개 부위의 크기나 위치 선정도 수술의 성공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준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준호 유캔비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