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사람이 사람을 대할 때 가장 많이 보는 부위, 바로 눈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눈가는 피부가 얇아 노화가 더 드러나는 부위이기도 하다. 또한 눈 밑은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안와지방이 처져 다크서클을 더 심하게 만든다.

눈을 가리키고 있는 여자 눈을 가리키고 있는 여자

안와는 바로 안구와 주변 부속기관을 둘러싸고 있는 둥근 공간을 뜻한다. 안와지방은 바로 이 부위에 들어가 안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지방으로, 눈꺼풀이 있는 위쪽에 2개, 아래 꺼풀 쪽에 3개가 있다. 나이가 들수록 눈 밑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이유는 아래 꺼풀에 있는 안와지방의 격막이 노화로 인해 약해지면서 밀려 내려오기 때문이다. 이렇게 안와지방이 밀려 내려와 돌출된 것처럼 보이게 되면 눈물 고랑이 꺼져 보이는 것은 물론, 다크 서클이 심해지면서 피곤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든다.

이러한 상태가 스트레스를 유발한다면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피부가 늘어나지 않고, 눈물 고랑 선이 두드러지며, 아래쪽은 꺼져 보이는 경우에 주로 시행한다. 눈 밑의 꺼짐이 심하지 않다면, 결막을 통한 지방 재배치만으로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눈 밑의 꺼짐이 심하다면, 뱃살이나 팔 등 다른 부위에서 지방을 추출해 주입하여 꺼진 부분을 채울 수도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의 수술 방법은 다음과 같다. 보통 레이저를 이용하여 눈 안쪽 결막 라인을 절개한다. 눈물 고랑의 표면과 하부에 지방을 옮겨 재배치하는데, 이때 중요한 것은 눈 밑 고랑이 늘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그다음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지방을 감싸고 있는 격막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눈 밑에 생긴 다크 서클을 색소침착 레이저를 이용해 완화하는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눈 밑 지방 재배치는 절개부위가 작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고, 멍과 붓기가 적은 편이다. 또한 재수술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피부, 근육, 지방 3가지를 모두 고려해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황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황진 온리아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