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튼실한 허벅지를 날씬하게 만들려다 실패한 경험이 있는가? 허벅지를 위해 다리 운동을 하거나 식이요법에 돌입해보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했을 것이다. 다이어트로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들 수는 있지만, 허벅지 셀룰라이트는 전혀 개선되지 않거나 오히려 도드라져 허벅지 살 빼기를 포기해 버리는 사람들이 많다.

허벅지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이유는 뭘까? 허벅지에는 지방뿐 아니라 셀룰라이트가 다량으로 자리 잡고 있다. 틀어진 체형으로 인해 허벅지의 특정 근육이 사용되지 않거나 혹은 과사용 되면서 허벅지 근막에 만성 염증이 진행되고 그 결과 셀룰라이트가 발생한다.

허벅지를 잡고 있는 여성허벅지를 잡고 있는 여성

즉, 허벅지 셀룰라이트는 치료해야 하는 염증임에도 불구하고 식이요법이나 운동 등으로 없애려 하면 효과가 미비할 수밖에 없다. 열심히 운동하고 많이 걸으면 체중은 빠질 수 있어도 허벅지 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셀룰라이트는 더해질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셀룰라이트는 근막 염증과 만성 피로를 동반하는데 이 상태에서 많이 걷는 운동까지 하면 근육 과사용으로 셀룰라이트가 더 악화하는 것이다. 허벅지 셀룰라이트는 걷는 습관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기 때문에 바른 방법으로 걸어야 하며, 자세가 바르지 않은 경우에는 차라리 걷지 않는 것이 낫다.

허벅지 셀룰라이트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체형불균형을 해소해야 한다. 먼저 체형불균형을 정상화할 수 있는 필라테스 등의 운동을 통해 체형을 교정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이미 허벅지 셀룰라이트가 많이 진행된 상태라면 충격파와 고주파 시술을 시행하는 것도 좋다. 체외 충격파로 염증을 치료하고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며 심부열 고주파로 지방을 파괴하면 허벅지 사이즈를 감소시킬 수 있다. 충격파와 고주파를 이용한 시술은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개선하는 효과가 있고 탄력섬유를 재생시켜 허벅지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파괴된 지방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순환 관리를 더 하면 늘씬하고 매끈한 허벅지를 만날 수 있다.

허벅지는 많은 여성이 가장 고민하는 신체 부위이지만 날씬하게 만들기 가장 어려운 부위이기도 하다. 허벅지는 신체의 어느 부위보다 셀룰라이트가 많이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살을 빼기보다는 체형교정과 함께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는 시술을 받는다면 훨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글=하이닥 의학기자 김세현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세현 린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