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Q. 최근 체력이 너무 떨어져서 달리기를 시작했습니다.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러닝 방법을 알려주세요.

달리기 하는 남성

A. 달리기 할 때 호흡법은 복식호흡으로 깊은 호흡 해주시면 되고, 3번 들이쉬고 2번 내쉬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먼저 달리기를 하기 전 제일 먼저 챙겨야 하는 것은 러닝화입니다. 러닝화는 비싼 것보다는 자신의 발에 맞는 편안한 러닝화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두 번째로 해야 할 일은 달리기 전 스트레칭입니다. 운동 전 스트레칭은 굳은 근육을 골고루 풀어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부상의 위험을 줄이게 됩니다.

달릴 때는 올바른 자세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선은 정방 30m를 향하게 합니다. 달릴 때 착지는 발뒤꿈치 - 발바닥 전체 - 앞꿈치 순서대로 땅에 닿도록 하는 것이 무릎에 무리를 주지 않고 지속적으로 달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는 어느 한 쪽으로 기울지 않도록 하고, 달리는 중간중간 목과 어깨 부위의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 중 수분 섭취는 근육경련과 열사병을 막을 수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장거리를 달릴 때 운동 2시간 전에 500cc, 15분 전에 200cc의 물을 마셔 둬야 합니다. 운동 중에는 20~30분 정도마다 규칙적으로 200cc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운동전문가)>

Smart tag : 근육긴장 비만 근육
  •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 추천
  •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 지켜주세요! 공유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뉴스 작성자

하이닥 사진
  • 전문 올바른 건강정보 알리기
박혜선 사진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꿈꿉니다. 바른 가치와 따뜻한 마음 ..

이 기자의 다른 글 보기
  • 전문 올바른 건강정보 알리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