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아름다운 얼굴의 윤곽의 기준은 없지만 누구나 날씬하고 갸름한 턱선을 선호할 것이며 이런 V라인을 선호하는 대상은 현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추구하는 추세이다. 적당한 볼살은 동안의 요건이 될 수 있지만 과한 지방은 심술살처럼 보일 수 있다.

체중이 많이 나가지 않음에도 체질상 턱이나 턱 밑의 지방이 많으면 자칫 얼굴이 커 보이고 후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작은 얼굴을 갖기 위한 성형술은 여러 방법이 있지만 뼈를 깎는 방법을 제외하면 해당 부위의 지방을 집중적으로 제거하여 효과를 볼 수 있다.

여성여성

얼굴의 지방흡입은 전체 얼굴 지방의 57% 가량을 차지하는 피부 밑 얕은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턱선을 살리는 V라인 지방 흡입을 통해 필요이상의 지방을 제거함으로 얼굴 윤곽을 날렵하게 드러낼 수 있다.

이중턱과 같이 지방의 무게로 인해 쳐진 부분을 개선할 수 있으며 지방이 제거된 자리는 콜라겐 섬유들로 채워지면서 탄력을 주로 리프팅 효과가 있어 얼굴이 자연스럽게 작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얼굴에는 얼굴표정을 만들기 위한 미세한 근육과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부위이며 이런 근육들은 깊은층 지방과 얕은층 지방 사이에 자리잡고 있다. 수술전 얼굴의 표정 및 움직임에 대해 세심한 관찰도 중요하지만 자칫 중요한 신경을 손상시킬 수 있으며 흡입시 미세한 조정이 안된다면 피부의 함몰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후에는 일상생활은 큰 지장이 없으나 얼굴 당김이나 테이핑을 통해 수술부위를 압박을 해주면 회복에 도움이 된다. 수술부위의 봉합사 제거는 3일후에 하며 세안과 화장 또한 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 불편은 적은 편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성우 원장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성우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