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불필요한 몸매 곡선이 눈에 두드러지는 것은 남녀 모두에게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상체는 얼굴 다음으로 시선에 빨리 포착되는 위치이다 보니 더욱 그렇다. 볼륨있는 가슴을 가진 여성들이 팔뚝 옆으로 살짝 비집고 나온 부유방에도 민감한데 하물며 탄탄해야 할 가슴이 여자처럼 두드러진 남성은 오죽할까.

남성의 여성형유방증은 가슴 윤곽이 봉긋하거나 처져있으며 유두와 유륜이 도드라지는 외형을 보이는데 일반적인 운동 및 식단 조절로는 해결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증상명에서 알 수 있다시피 여성형유방증은 단순 비만이 아니라 호르몬 과잉 반응에 의해 유선 조직이 발달하여 나타난 증상이기 때문이다.

남성남성

유선조직이 발달해 유두와 유륜이 튀어나온 진성 여유증, 지방축적이 문제인 가성 여유증, 두 가지가 복합된 복합 여유증으로 나누지만 내원하여 초음파 검사 및 촉진을 해보면 복합 여유증이 주를 이룬다.

남성 여성형유방증은 유선조직이 평균 남성보다 얼마큼 과잉 발달했는지 확인하고 그에 맞게 제거하는 것이 관건이다. 겉으로는 똑같아 보이는 여성형유방증도 정밀검사를 해보면 유선조직과 지방, 근육의 비율이 제각각이기 때문이다.

여유증 수술에서 유선조직이 중요한 이유는 수술 후 재발되거나 수술 후 부작용을 겪는 대부분이 유선조직 제거가 잘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까닭이다. 유선조직이 충분히 제거되지 않으면 재발할 우려가 높아지고 필요 이상으로 제거해버리면 유두 및 유륜의 함몰이 일어나는 부작용을 가져온다.

남성의 여성형유방증은 여성의 유방수술과는 접근 방식에 차이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지방흡입만을 다루는 곳이나 여성 유방외과보다는 남성 체형 수술만을 다루는 병원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인천점 김상규 의학박사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상규 트루맨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