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건조한 날씨 때문인지 피부가 뱀 껍질처럼 하얗게 일어났습니다. 바디로션을 발라도 없어지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피부건조증은 피부 표면 지질의 감소와 연관된 피부 질환으로 흔히 환절기와 같은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에 노출될 때 발생됩니다.

아직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피부 보습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천연 보습 인자의 감소가 중요한 요인으로 추정되며 나이가 들수록 점차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건조한피부건조한피부

흔히 팔다리나 손등에 자주 발생하고 세정력이 강한 비누로 자주 목욕했을 때도 생길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마치 도자기가 갈라진 것과 같은 모양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주의할 점은 피부가 건조해 하얗게 일어난 것을 ‘때’라고 생각해 일부러 벗겨 내거나 간지러워 반복적으로 피부를 자극하면 피부염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치료는 피부과 전문의의 처방에 따른 치료와 함께 환경의 개선이 필수적입니다. 실내의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샤워의 횟수와 시간을 줄이면서 비누를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뜨거운 목욕은 삼가는 것이 좋고 보습제를 자주 사용해야 합니다.

증상이 심해져 건성 습진으로 발전하지 않기 위해선 피부과 전문의에게 보다 자세한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남상호>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양연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