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흔히 곰보자국, 곰보흉터로 불리는 여드름흉터는 40대 이상의 중장년층들에게도 큰 고민이다. 오랜 기간 스트레스라 하루빨리 치료를 받고 싶으나 아무래도 젊은 친구들보다 재생력이 많이 떨어져 효과는 못 보고 괜히 돈만 버리는 것이 아닌가 치료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다들 알다시피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한 나이는 10대에서 20대 중반이다. 이 시기에는 피부의 탄련도, 수분도, 재생력이 절정을 이루기 때문에 상처를 입어도 금방 아물고 복구 능력이 뛰어나 회복도 빠르다. 이러한 피부 상태는 20대 중반을 정점으로 이후에는 점차 노화가 진행된다.

성인 여성성인 여성

그렇다면 20대가 지난 이후에는 여드름흉터 치료를 받아도 효과가 없을까? 그렇지 않다. 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기에 받으면 시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나 이 시기가 지났다고 해서 여드름흉터치료가 아예 소용이 없는 것은 아니다. 20대를 정점으로 탄력도, 수분도, 재생력이 점차 감소하는 것이지 상실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또한, 여드름흉터 치료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단순 나이뿐 아니라 개개인의 재생 능력, 흉터 상태, 시술 방법 등 다양한 요소가 있다. 때문에 치료 결정 전 해당 여드름흉터 시술 방법이 내 피부에 적합한지, 장단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부작용이 있는지까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치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절한 시술을 받을 시 4, 50대는 물론 그 이상의 연세가 있는 분들도 여드름흉터가 완화될 수 있으니 시술에 대해 잘 알아보고 결정한다면 그동안의 마음고생을 씻어낼 날이 분명 올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상우 원장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상우 로담한의원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