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갱년기 증상으로 삶이 무기력해지고 신체의 변화로 인하여 고생하는 중년 남성들이 많이 있다. 이러한 남성들이 갱년기를 극복하는 방법과 노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남성의 갱년기는 정신적으로 집중력이 떨어지며 일의 능률이 저하되어 업무에 방해가 될 수 있다. 더 심하게는 삶의 이유와 목적을 잃어버리고 상실감과 우울증이 지배하게 된다. 신체적으로는 발기부전이 나타나게 되고 성생활에 자신감이 떨어지는 문제가 가장 크다.

골다공증이 생기고, 근력이 감소하게 된다. 활동이 줄어들게 되고 체중이 늘어나며 체모의 감소, 식욕의 부진으로 체력도 떨어지게 된다. 이 외에도 짜증이 잘 나고 예민하며, 식은 땀이 나고 열이 많이 나게 된다. 불면증이 심해지고 몸이 전체적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 남성 갱년기 극복에 좋은 식품 6

고민하는 남성고민하는 남성

크렌베리 = 크렌베리를 갈아 주스형태로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 세균이 몸 안으로 침투 하는 것을 막아주어 갱년기 남성들이 먹으면 좋다.

우유 = 우유에는 트립토판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트립토판은 기분을 업 시켜 주고 불면증이 있다면 편한 숙면을 유도해 주기도 한다.

부추 = 부추도 남성 갱년기에 좋은 식품이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매운맛을 내는 황화알릴이 천연정력제의 역할을 해주기도 한다.

마늘 = 마늘은 알리신이란 성분이 건강에 도움을 주고 남성 호르몬 수치를 높여주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많이 섭취해 주어야 한다.

콩 = 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성분이 남성 갱년기증상에 매우 좋아 자주 섭취 시 갱년기 치료에 큰 도움을 준다.

칡 = 칡은 칼슘흡수를 원활하게 하고 또 몸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한다. 골다공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먹은 식품과 함께 운동 또한 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된다. 심폐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이 좋고, 집안에서 또는 외부에서 많은 일들을 만들어 움직이도록 하며, 취미생활을 통해 또 다른 즐거움을 찾고 성취감을 맞보는 것도 중요하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부산점 이태원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태원 트루맨남성의원(분당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