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ㅣ출처: 하이닥

중장년층의 연령대에서 흔히 고민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눈꺼풀 처짐’이다. 눈꺼풀의 피부가 아래로 처지면 눈 동공의 윗부분을 일부 가리면서 시야가 좁아지는 불편함이 찾아올 수 있다. 또한 눈을 편하게 뜨기 힘들고, 외관상으로도 우울하고 답답해 보이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게다가 노화가 계속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처진 눈꺼풀이 기존의 쌍꺼풀 라인까지 덮을 경우에는 눈 크기가 원래보다 더 작아 보이거나 인상이 날카롭게 변할 수도 있다. 이때 중년의 처진 눈매를 교정하기 위해 시행되는 대표적인 수술 방법이 눈썹하거상술이다.

눈썹밑거상술이라고도 불리는 눈썹하거상술은 눈썹 아래 경계를 따라 절개한 상태에서 처진 눈꺼풀을 당기고, 남는 조직은 잘라낸 후 절개선에 맞춰 봉합하여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눈썹하거상술은 처진 눈꺼풀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지만, 눈과 눈썹 사이 거리를 고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눈과 눈썹 사이가 너무 좁으면 눈꺼풀이 당겨지면서 자칫 눈매가 더 날카로워지거나 답답해 보일 수 있고, 눈을 뜨기가 불편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눈썹과 눈 사이가 좁으면서 처진 눈꺼풀 증상을 갖고 있다면, 이마눈썹거상술과 같은 내시경이마거상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마눈썹거상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절개하면서 처진 눈꺼풀과 눈썹을 동시에 당겨주는 수술 방법이다. 처진 눈꺼풀과 눈썹, 이마를 동시에 당기기 때문에 눈매를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미간과 이마의 주름까지 개선할 수 있고, 이마 넓이를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눈썹하거상술이나 내시경이마거상술 등의 중년 눈성형 방법은 수술 자체의 난도가 높으며, 미용적인 부분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회복도 가져오는 수술이다. 그런 만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현재 자신의 눈 상태에 적합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성공 후기나 전후 사례를 풍부하게 보유한 병원을 찾고,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안전한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