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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 비만 부르는 원인 5가지 하체 비만 부르는 원인 5가지 하체 비만 부르는 원인 5가지 하체 비만 부르는 원인 5가지 하체 비만 부르는 원인 5가지 하체 비만 부르는 원인 5가지 하체 비만 부르는 원인 5가지

하체에 유독 살이 찌는 하체 비만은 ‘하비’라는 축약어로 불릴 만큼 많은 사람들의 고민거리입니다. 하체 비만을 유발하는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운동 부족으로 인한 근력 저하

하체 비만의 가장 큰 원인은 운동 부족입니다. 운동 부족으로 하체 근력이 저하되면 다른 근육에 부담을 주어 부종이 생기고, 에너지 소비가 줄어들어 지방이 연소되지 않고 쌓이게 됩니다. 평소 도보나 자전거로 이동하는 습관을 들이고 스쿼트 등 하체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을 하는 것이 하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 불량으로 인한 하체 냉증

혈액은 전신에 산소와 영양뿐 아니라 ‘열’을 운반하는 역할도 합니다. 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하체 냉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냉증은 노폐물과 셀룰라이트, 지방을 축적시켜 하체를 붓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운동과 목욕, 마사지 등을 통해 하체가 차가워지지 않도록 하면 하체 비만을 막는 데 효과적입니다.

무지외반증, 평발 등 발의 문제

하체 비만은 ‘발’ 과도 관련되어 있습니다. 무지외반증, 평발 등 발가락이나 발바닥에 문제가 있으면 발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다리에 불필요한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이는 하반신을 붓고 비만하게 할 뿐 아니라 다리와 무릎의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고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연하지 못한 고관절

고관절이 유연하지 못하고 딱딱하면 관절의 가동 범위가 좁아지고 보폭도 작아집니다. 고관절 주위의 근육은 몸을 지탱하는 데 중요한 근육으로, 이 근육이 제대로 사용되지 않으면 지방이 붙기 쉽고, 부종과 골반 틀어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스트레칭 등을 통해 고관절을 유연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자세가 부르는 골반 이상

잘못된 자세로 인해 골반이 뒤틀리면 하체의 중심이 왜곡되어 비만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특히 출산한 여성은 골반 문제로 하체 비만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반과 자세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골반 교정 운동과 함께 복근 및 등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딱딱해진 근육을 스트레칭으로 부드럽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Smart tag : 비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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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선 사진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꿈꿉니다. 바른 가치와 따뜻한 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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