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Amh 수치는 난소나이를 예상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보통 amh 수치가 1점대가 되면 난소기능저하에 점점 가속도가 붙게 되어 빠르게 인공수정, 시험관아기 시술 등의 보조생식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난소기능저하의 원인으로는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현대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유전적, 면역학적, 난소질환, 항암치료 등의 원인이 있으며 그 외에 아직 밝혀지지 않은 원인들이 대다수 입니다.

임신 후 검진임신 후 검진

난소기능저하와 오면 임신이 어려운 이유는 난소나이가 38세 이상으로 증가하게 되면서 난소의 수도 감소하고, 생식샘자극호르몬에 대한 반응성도 같이 감소하게 됩니다. 시험관 시술을 하더라도 호르몬요법에 난포가 잘 반응하지 않아 난자채취가 어려워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난소기능이 저하되며 가임력이 감소하는 이유는 난포가 점점 소실되면서 난자에도 이상이 있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여성이 35세 이상이 되면 자연임신 또는 시험관아기 시술로 임신에 성공을 하더라도 유산율이 높아집니다.

한방에서는 난소기능강화치료를 통해 난자의 질을 높이고, 양질의 수정란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하며, 내막강화를 통해 착상에 적합한 자궁내막의 혈류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연임신을 준비하든 시험관아기 시술과 같이 보조생식술을 진행하든 모두 임신을 위한 준비는 필요합니다.또한, 홍조 증상뿐 아니라 손과 발의 냉기, 가슴의 두근거림, 답답함, 스트레스와 자율신경 불균형으로 인한 몸의 각종 증상을 함께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고지은 원장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고지은 쉬즈한의원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