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일본 오사카 의대에서 고령의 불임환자 30명을 대상으로 한약치료를 통한 임신률을 보고했습니다.

연구에 참여한 불임환자 30명의 평균연령은 38.1±4.8세로 산부인과 검사상 문제가 없는 원인불명의 불임으로 시험관아기를 시행하는 환자 중, 질 좋은 배아로 발달되는 비율이 낮고, 3번 이상의 보조생식술에도 임신이 되지 않은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했습니다.

연구팀은 이렇게 좋지 않은 조건의 여성이 한약치료로 33.3%가 임신에 성공했고, 부작용도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연구팀은 한약치료가 임신에 영향이 큰 FSH수치가 높은 것은 낮게. 낮은 것은 높게 만들어 주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임신여성임신여성

한약 치료로 배아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이가 많고 반복적인 인공수정술을 실패(3번 이상)한 사람들이 33.3%의 임신률을 보여줬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참고로, 건강한 성인남녀가 자연임신할 확률은 20~25%입니다.)

논문의 마지막은 "한약이 원인불명의 난치성 불임환자분에게 유효하다"라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연구 결과, 한약이 배아의 질을 향상시키고, 내막을 두껍고 튼튼하고 하며, 자연임신율을 높이며, 시험관 시술시 임신율과 출산율을 높여줬습니다.

이 연구결과로 원인불명의 고령의 불임환자분들에게 한약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비 엄마, 아빠 힘내십시오.

<글 = 인애한의원 분당점 김미선 원장 (한의사)>

논문 참조) Ushiroyama et al. Clinical Efficacy of Macrophage-Activating Chinese Mixed Herbs(MACH) in Improvement of Embryo Qualities in Women with Long-Term Infertility of Unknown Etiology. The American journal of Chinese medicine 2012;40(1):1-10.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미선 소중한한의원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