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모발이식이나 눈썹이식 모두 모발을 이식하게 되는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눈썹이식의 경우 미용적 목적의 비중이 좀 더 크게 여겨지는 경향이 있다.

그에 따라 눈썹이식을 문의하면서도 부끄러움이 앞서 왠지 자신이 유난인 것은 아닐까 고민하는 남성들이 많다.

연령대와 성별을 불문하고 미에 대한 추구는 인간이기에 가지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욕구이기 때문에 전혀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전하고 싶다. 최근에는 남성들도 미에 대한 관심도와 욕구가 높아지며, 모발이식은 물론 눈썹교정을 위해 피부과를 내원하는 남성 환자들 역시 늘고 있는 추세이다.

눈썹이식이 고민이었다면 이식 방법과 트렌드가 되고 있는 눈썹 모양, 이식 후 관리방법 등의 궁금했던 점부터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

◆ 눈썹이식, 남성들도 받나요?

눈썹은 얼굴의 가운데 부위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미적 요소이며 눈썹의 형태에 따라서 관상이 달라진다. 최근엔 남성들도 미용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며 사업을 하는 분들이나 젊은 층에서 눈썹모발이식에 대한 시술 욕구와 시술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다.

◆ 남녀 모두에게 추천되는 눈썹이식법은?

눈썹이식이란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일부 결손된 눈썹을 보강하고 복구하기 위한 시술이다. 보통 후두부, 측두부의 모발을 채취하여 눈썹부위로 이식한다.

웃고있는 중년 남성웃고있는 중년 남성

양쪽 눈썹 전체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한쪽에 200~300모 정도씩 대략 400~600모 정도의 모발이 필요하며 후두부나 측부두에서 폭 1cm, 길이 4~6cm 정도의 두피피판을 채취하여 단일모로 분리, 이식하게 된다.

1mm 내외의 펀치를 사용하여 비절개식으로 모낭을 채취하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식모가 자라나는 방향을 정교하게 맞추기 어려운 단점이 있을 수 있다.

채취한 모낭은 식모기를 사용하여 한올 한올 눈썹이 자라나는 각도와 방향을 정교하게 조절하여 이식하며 눈썹부위의 조직이 흉터 조직인 경우 슬릿이라는 피부 소절개를 만들고 식모기로 이식하는 소위 노터치 방식을 사용하기도 한다.
 
남성과 여성은 선호하는 눈썹의 모양이 다르다. 남성의 눈썹은 여성보다 폭이 넓고 힘차게 뻗는, 소위 용눈썹이 관상학적으로 좋은 모양이라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선호한다.

여성의 눈썹은 과거엔 초승달처럼 살짝 아치모양을 가지는 가는 눈썹을 선호하였지만 최근에는 좀 더 일직선의 눈썹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다.

◆ 남성들의 눈썹이식, 그 이후는?

이식 후 자라는 눈썹은 머리카락의 특성을 가지므로 원래의 눈썹보다는 약간 굵은 느낌을 줄 수 있으며 계속 자라나는 특성이 있으므로 2주에 한 번 정도 짧게 잘라주어 정리하는 트리밍이 필요하다.

머리카락의 특성상 자라나는 방향을 잘 고려해서 이식하여 모발이 위로 솟구쳐 자라는 것이 없도록 섬세한 이식이 필요하며 모발이 피부와 이루는 각도를 잘 조절해야 미용상 좋은 결과가 나타낼 수 있다.

교통사고로 인한 눈썹부위의 흉터를 소량의 모발이식으로 교정하는 경우에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으며, 미용적인 목적에서는 굵고 힘 있는 눈썹을 새롭게 만드는 경우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글 = 분당 털드림성형외과 류효섭 원장(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류효섭 피부과 전문의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