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3차원 입체영상으로 치아 건강관리법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가 선보여 아동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3차원 입체영상이 포함된 ‘몬스터 마을의 미스터리’를 제작하여 전국 보건소 등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시기부터 잘 길들여 놓은 구강관리 생활습관이 평생치아건강관리의 시작점이 되므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구강보건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치아영상치아영상

이번에 배포되는 구강보건 교육자료는 친근한 캐릭터 (몬스터)와 사건 발생에 대한 의문을 해결하는 스토리 전개방식으로 9가지(①치아의 구조와 역할 ②충치의 역할 ③올바른 칫솔질 ④치실 사용 ⑤홈메우기 ⑥자일리톨 ⑦치아와 음식 ⑧정기적인 치과진료 ⑨건강한 치아를 위한 약속) 치아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재미있게 보고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흥미와 교육의 관점에서 제작되었다.

특히, 올바른 칫솔질, 치아의 구조와 역할, 충치의 진행에 대한 정보를 3차원 입체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교육받는 아동의 대상의 집중도를 높이어, 교육효과가 높아 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일반인이 가정내에서 자녀와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포함한 구강보건 교육자료를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콘텐츠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 → 정보 → 연구정보 → 간행물발간자료)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