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여름철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해서 운동해도 괜찮을까?
무리하게 운동할 경우 운동을 할 때 발생한 암모니아가 근육 피로와 더불어 간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선 어떤 운동을?
대개 유산소 운동을 통해 살을 빼야 한다고 생각하시는데, 유산소뿐만 아니라 근력운동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요새 대두되고 있는 근력 운동에는 스쿼트와 런지가 있는데, 이렇게 큰 근육을 실시간으로 자극하는 운동은 대사량을 증가시켜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무조건 많이 먹는 게 좋을까?
단백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3대 필수 영양소이지만 권장량 이상 너무 섭취를 많이 할 경우에는 몸에 피로감이 느껴지고 비알코올성 지방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먹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지방간’ 이니까 튀기거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만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단백질의 양에도 꼭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특히 단백질을 보충제로 복용을 할 때 적정량 이상의 양을 먹기 쉬우므로 되도록이면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무리한 운동과 과한 단백질 보충제로 간이 지쳤다면?
다이어트 중에 간 건강이 우려되시면 간의 해독 작용에 도움을 주는 우르소데옥시콜산, 흔히 UDCA라고 많이 부르는 이 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을 통해서는 충분한 양의 UDCA를 섭취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로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간 기능 저하로 인한 피로도가 높다면 UDCA에 비타민 B가 첨가된 것으로 선택하면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