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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피로와 면역력을 한번에 잡는 ‘비타민 B’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Q. 면역력 높이는데 비타민 B가 왜 도움되는 거죠?

A. 비타민 B는 면역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는 비타민B가 인체 면역체계인 T-림프구 생성에 관여해,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는 감기, 알레르기 등의 질환을 예방해주기 때문이죠!

Q. 계속 피곤하네요. 이때도 비타민 B가 도움된다던데 맞나요?

A. 그렇습니다. 비타민 B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를 도와 피로 물질은 없애고 체내에너지를 만드는 영양소입니다. 또한,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 생성에 관여해 피로의 최대적인 ‘스트레스’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Q. 몸 속 비타민 B, 어떻게 채울 수 있나요?

A. 비타민B는 육류·생선류·곡류·견과류·채소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한다면 잘 보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 술, 과자, 인스턴트 등을 자주 섭취하고, 스트레스에 주기적으로 노출된다면, 오히려 비타민 B가 흡수되지 않아 부족하기가 쉽습니다. 이럴 땐 비타민 B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Q. 비타민 B 영양제, 어떻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A. 단일 성분인 비타민 C와 달리 비타민 B는 B1·B2·B3·B5·B6·B7·B9·B12까지 8개의 수용성 비타민으로 구성되어 있어, 비타민 B군으로 불립니다. 이는 모두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어, 어느 하나 부족하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데요. 따라서 비타민 B 8종이 고루 들어있지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양인 최적 섭취량 ‘ODI(Optimum Daily Intakes)’을 고려한 고함량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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