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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으로는 알 수 없는 복부비만.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 관리가 시급한 지금, 허리둘레부터 점검해 봐야 합니다.
정확한 허리둘레 재는 법 확인하고, 미리미리 허리둘레 관리하세요!

▲ 올바르게 허리둘레 재는 법 (WHO 기준)

1. 양발 간격을 25~30cm 정도 벌리고 서서 체중을 균등히 분배시킨다.
2. 숨을 편안히 내쉰 상태에서 측정한다.
3. 측정 위치는 갈비뼈 가장 아래와 골반의 가장 윗부분(장골능)의 중간부위를 줄자로 측정한다.
4. 측정 시에는 너무 조이거나 느슨하지 않도록 하여 0.1cm까지 측정한다.

※ 심한 비만이거나 피하지방이 과도하여 허리와 겹쳐지는 경우에는 피하지방을 들어 올려 측정하세요.

대한비만학회에 따르면 성인 남성은 90cm, 성인 여성은 85cm 이상일 때 복부비만으로 진단합니다.
복부비만은 고혈당, 이상지질혈증 등의 대사증후군, 당뇨병, 고혈압, 심뇌혈관질환 등의 발병 확률을 높이는 위험인자입니다.
주기적으로 허리둘레를 측정하여, 복부비만에 이르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Smart tag : 비만 여름

뉴스 작성자

윤성원 사진

윤성원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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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문 만성질환(당뇨병, 고혈압), 비만, 체중관리
  • 이메일 cerfblanc@mcircle.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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