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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안녕하세요.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강사 김은아입니다.

근육이 뭉쳐서 아플 때는 통증점이 형성된 부분을 찾아 집중적으로 풀어주면 짧은 시간에 빠른 통증완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단해서 강한 자극이 가능한 싱글 볼로 통증점을 직접 풀어볼까요?

◆가슴 이완 운동
① 가슴 위에 싱글 볼을 둡니다.
② 한 손 혹은 양 손을 이용하여 볼을 눌러주세요.
③ 위아래 혹은 좌우로 굴려줍니다.
※ 가장 불편한 부위에서 멈춘 다음 팔을 위아래로 움직여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뒷허벅지 이완 운동
① 뒷허벅지 중앙에 싱글 볼을 둡니다.
② 무릎을 펴고 싱글 볼을 누르며 다리를 좌우로 굴려주세요.
※ 뒷허벅지 중앙에 싱글 볼을 두고 무릎을 움직여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엉덩이 이완 운동
① 엉덩이에 싱글 볼을 두고 반대쪽 무릎 위에 다리를 올립니다.
② 체중을 실어 엉덩이로 싱글 볼을 압박해주세요.
③ 싱글 볼을 앞뒤로 굴려주세요.
※ 싱글 볼 위의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여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근육통 근육

뉴스 작성자

정선아 사진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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