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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힐리언스선마을 명상요가 강사 박창은입니다.

다음은 복식 호흡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식 호흡을 할 수 있는 세 가지 자세를 안내하겠습니다. 초보자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쉬운 자세부터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복식호흡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심신에 안정이 안 될 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몸과 마음에 긴장을 해소할 수 있는 자세입니다. 먼저 첫번째 악어자세, 두번째 이완자세, 세번째 연꽃자세를 취해보겠습니다.

◆악어자세
① 편안하게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② 양다리를 들어 복부와 허벅지를 바닥에 밀착합니다.
③ 천천히 발을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 어깨는 힘을 빼시고 가능한 복부가 바닥에 닿고 가슴부위는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④ 양팔을 포개고 이마는 팔뚝 위에 올려줍니다.
⑤ 편안하게 긴장을 푼 상태에서 숨을 마실 때 복부를 밀고 숨을 내쉴 때 복부를 당겨봅니다.

이 자세는 복식 호흡을 처음하는 분에게 복압을 느낄 수 있는 쉬운 자세입니다.
시간은 3분에서 5분 정도 반복하여 진행하겠습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선마을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근육긴장 근육

뉴스 작성자

정선아 사진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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