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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안녕하세요. 힐리언스선마을 명상요가 강사 박창은입니다.

이번 동작은 물고기 자세입니다. 물고기 자세는 하루 중 오래 앉아있어서 등이 굽어있는 분들 가슴을 활짝 펴고 목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동작입니다. 갑상선기능이 약한 분들 활성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함께 동작을 따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고기자세
① 다리를 편안하게 하시고 양손은 바닥에 양 무릎을 세워 주세요.
② 엉덩이를 들어 양손을 엉덩이 밑으로 집어넣습니다.
③ 다시 엉덩이를 이용해서 팔을 누르시고 양다리를 바닥으로 내려놓습니다.
④ 팔꿈치에 힘을 주어 천천히 상체를 들어 올림과 동시에 머리는 뒤로 젖힙니다.
⑤ 발끝을 당기고 시선은 코끝을 응시하고 호흡은 다섯 번 반복합니다.
※ 이때 팔꿈치에 힘을 주시고 어깨와 머리에는 힘을 빼십시오.
⑥ 천천히 등을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⑦ 역순으로 양 무릎을 세워 엉덩이를 들어 양팔을 빼주세요.
⑧ 엉덩이를 다시 바닥에 내리고 양다리를 뻗고 잠시 이완 자세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선마을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근육긴장 거북목증후군 어깨통증 근육 인대/건/막 등 결합조직 어깨

뉴스 작성자

정선아 사진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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