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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강사 김의철입니다.

오늘 배워 볼 웨이트 트레이닝은 대표적인 상체 운동법인 벤치프레스인데요, 가슴 전체를 운동하는 방법입니다.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벤치프레스
▲ 덤벨을 잡을 때는 가운데를 잡아야 합니다.
① 벨을 가슴안쪽으로 당긴 후 천천히 벤치에 눕고 덤벨은 위로 올려주세요.
② 시선은 덤벨을 보고 어깨는 밑으로 내리고 배가 들리지 않도록 눌러주세요.
※ 덤벨 벤치프레스를 하실 때 허리가 과도하게 들리면 허리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③ 배에 힘을 주고 덤벨은 내리면서 가슴 옆에 올리면서 가슴 가운데로 움직여 주세요.
④ 일어설 때는 뉴트럴 그립이라는 자세를 취하고 다리는 가볍게 차며 일어나고 덤벨은 무릎에 올려놓으세요.
(뉴트럴 그립: 손바닥은 마주보고 손등은 바깥을 향하는 그립)

◆팔굽혀 펴기
▲ 팔굽혀 펴기를 통해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① 손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좁게 벌려주세요.
② 다리를 쭉 뻗어서 머리부터 발 끝까지 일직선을 만들어주세요.
※ 허리를 과도하게 내리거나 엉덩이를 드는것은 잘못 된 자세입니다.
※ 동작이 힘드시다면 무릎을 바닥에 대고 강도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④ 이 상태에서 그대로 내려갔다가 올라왔다가를 반복해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근육통 근육

뉴스 작성자

정선아 사진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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