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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유지영입니다.
개나 고양이처럼 네발로 걷는 동물들은 척추 질환이 없다고 하죠, 팔을 내려 손바닥을 바닥에 대는 다운도그 자세는 척추와 어깨 주변, 그리고 하체 근육을 풀어주는데 효과가 좋은 동작입니다.

◆다운도그 자세 /요가
① 양 무릎과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몸을 고양이 자세로 만들어 주세요.
② 무릎은 11자로 엉덩이 넓이만큼, 양 손은 어깨 넓이만큼 벌려주세요.
※ 어깨가 무너지거나 목이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어 척추를 곧게 세웁니다.
③ 양 발끝을 세우고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무릎을 펴고 엉덩이를 천장으로 길게 뻗어 올려주세요.
※무릎이 곧게 펴지고 어깨를 가슴 쪽으로 끌어내리면서 몸이 바닥과 삼각형이 되도록 노력합니다.
▶하지의 유연성이 부족하신 분들은 등이 굽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뒤꿈치를 살짝 들어서 무릎을 굽힌 후에 엉덩이를 천장으로 올려 허리를 곧게 펴주면 조금 더 쉽습니다.
④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을 3~5번 반복해 주세요.
⑤무릎을 바닥에 내리고 발끝을 내려 엉덩이를 뒤로 뻗어 휴식해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근육통 근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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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선아 사진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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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메일 media@mcircle.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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