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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정윤정입니다.
상체에 비해 두꺼운 하체가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하체비만은 한국인의 특징적인 체형 중 하나인데요, 오늘 배울 운동을 꾸준히 따라 하신다면 하지의 앞, 뒤 밸런스가 맞춰지면서 매끈한 하체 라인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함께 해볼까요?

◆다리 운동 /스트레칭①
① 무릎을 바닥에 댄 상태에서 척추가 길어지게 유지하고 천천히 엉덩이를 뒤로 빼주세요.
※ 배꼽을 1cm 끌어당겨서 허리에 부담이 없게 만듭니다.
② 천천히 엉덩이를 조여서 몸을 바로 세워주세요.
▶ 무릎 사이에 공을 끼고 진행하면 엉덩이에 긴장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 엉덩이를 뺀 상태에서 천천히 일어날 때 공을 조이면서 엉덩이도 함께 조여줍니다.

◆다리 운동 /스트레칭②
① 발을 11일 자로 유지한 상태에서 천천히 엉덩이를 뒤로 빼줘서 의자에 앉는 느낌으로 앉아주세요.
※ 엉덩이가 말리지 않도록 척추를 곧게 펴줍니다.
② 엉덩이를 끌어 올리듯이 상체를 세워주세요.
※ 무릎이 밭 끝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무릎이 안으로 돌거나 바깥으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김혁수, 박보근 / 편집: 김효준]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다리골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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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정 사진

정윤정 생활습관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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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문 건강관련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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