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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안녕하세요, 프로골퍼 류가형입니다.
다섯 번째는 고관절 스트레칭입니다.
고관절이 유연해지면 골프 스윙에서 부상이 없는 것뿐만 아니라, 비거리와 정확성에 모두 영향을 줍니다. 고관절 스트레칭은 앞뒤, 좌우, 그리고 회전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골프 스윙에 도움이 되는 다이나믹 고관절 스트레칭

<앞뒤>
1. 골프채를 한 팔로 잡아 균형을 잡고 왼발을 앞뒤로 차듯 움직여 주세요.
2. 두 발 모두 5회씩 반복해 주세요.

<좌우>
1. 옆으로 차듯이 발을 보내 주세요.
2. 두 발 모두 5회씩 반복해 주세요.

<회전>
1. 개구리 다리처럼 옆으로 회전되도록 움직여 주세요.
2. 두 발 모두 5회씩 반복해 주세요.

▲ 중국골프국가대표팀 자문의 / 라파 골프 앤 척추 클리닉 유재돈 원장
고관절이 골프에서 중요한 이유는 하체의 안정성 때문입니다. 현대인은 앉아 있는 생활이 많기 때문에 고관절의 유연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유연성이 떨어진 상태에서 다양한 환경에서 스윙을 하게 되면 하체의 안정성이 같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스윙을 하게 되면 중심 또는 하체의 흔들림을 유발하게 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기획: 류가형, 이동훈 /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이동훈]

Smart tag : 골프엘보 고관절비구골절 발음성고관절 관절

뉴스 작성자

유재돈 사진

유재돈 정형외과 상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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