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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은 어깨를 풀어주는 마사지를 배워봅니다.

뻣뻣한 어깨는 몸을 움츠러들게 하고, 그로 인해 어깨를 잘 안 움직이게 됩니다. 이는 어깨 근육을 더 뻣뻣하게 만드는 악순환을 가져오는데요, 어깨가 뻣뻣해지면 결리는 느낌과 함께 각종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어깨 근육을 부드럽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를 마무리하기 전, 마사지를 통해 굳은 어깨를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 어깨 찜질
① 매트에 편안하게 엎드려주세요.
② 따뜻하게 데운 찜질팩을 넓게 펼쳐 불편한 어깨 위를 찜질합니다.

◆ 지압 매트 마사지
① 지압 매트 위에 바르게 누워 주세요.
② 무릎을 구부리고 양손을 가슴 앞에 위치시킨 후 몸을 좌우로 회전시켜 주세요.
③ 팔꿈치를 어깨높이에 위치시킨 후 손바닥을 앞뒤로 회전시키면서 등부분을 마사지 해주세요.

◆ 스파이키 볼 어깨 마사지
① 옆으로 편안하게 누워 주세요.
② 스파이키 볼을 겨드랑이 사이에 위치시킵니다.
③ 체중을 실어 몸을 위아래로 움직이며 마사지해 주세요.
④ 몸을 앞뒤로 회전하며 동일하게 마사지해주세요.

◆ 필라테스 볼 어깨 운동
① 벽에 필라테스 볼을 대고 손날로 가볍게 눌러주세요.
② 공을 누르는 힘을 유지한 채 팔을 뻗어 어깨 위로 움직여주세요.
③ 운동을 하는 동안 공이 앞뒤로 흔들리지 않도록 공을 적당한 압력으로 누른 채로 움직여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박보근 / 편집: 박보근 / 작가: 정선아 ]

Smart tag : 근육 관절 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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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보근 사진

박보근 하이닥 건강의학기자(영상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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