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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뻣뻣한 목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배워봅니다.

목을 앞으로 쭉 뺀 거북목 자세로 오래 있다 보면 목과 주변 근육에 무리가 갑니다. 따라서 굳어있는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따뜻한 온찜질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며 뭉친 근육이 이완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더불어 스파이키 롤러, 릴렉스 볼을 이용해 목 주변 근육과 근막을 이완시켜 주는 마사지를 배워보겠습니다.

◆ 목 찜질
① 목 아래에 찜질팩을 두고 편안하게 누워주세요.
② 찜질을 5분 정도 실시한 후 엎드린 자세에서도 동일하게 실시합니다.
③ 목, 어깨, 등 부분을 전체적으로 덮을수 있게 찜질해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④ 화상 우려가 있으니 너무 뜨거운 찜질팩으로 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어깨 마사지
① 바른 자세로 앉아 스파이키 롤러를 어깨에 올려 주세요.
② 롤러를 굴리면서 어깨 근육을 마사지합니다.
③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합니다.
④ 허리가 구부러지거나 목이 앞으로 나오지 않게 주의합니다.

◆ 목 마사지
① 릴렉스 볼을 목 아래에 두고 편안하게 누워 주세요.
② 턱과 이마를 지그시 당긴 채 고개를 좌우로 돌려며 목 아래 근육을 마사지 합니다.
③ 이때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박보근 / 편집: 박보근 / 작가: 정선아 ]

Smart tag : 근육 인대/건/막 등 결합조직 관절 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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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보근 사진

박보근 하이닥 건강의학기자(영상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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