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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하드 폼 롤러를 활용해 마사지 하는 동작을 배워봅니다.

하루 일과가 끝났을 때, 마사지로 몸을 풀어주면 피로가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미니하드 폼 롤러는 단단하게 뭉쳐있는 근육들을 풀어주는 도구로, 근육통이 잦은 어깨와 허벅지, 종아리 부위 등에 집중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종아리는 잘 붓기도 하는데요, 미니하드 폼롤러로 마사지를 한다면 부종을 완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 등 펴기, 어깨뼈 마사지

① 폼 롤러를 어깨뼈 밑에 두고 바르게 누워 주세요.

② 깍지를 끼고 머리를 받쳐주신 후 등을 뒤로 젖혀 주세요.

③ 허리가 과하게 꺾이거나 턱이 들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④ 엉덩이를 들고 폼 롤러를 위 아래로 굴리면서 어깨뼈를 마사지 해주세요.

⑤ 엉덩이와 어깨높이가 평행할 수 있도록 엉덩이를 충분히 들어줍니다.

◆ 허벅지 바깥쪽 마사지

① 허벅지 중앙에 폼 롤러를 두고 옆으로 바르게 누워 주세요.

② 폼 롤러를 위아래로 굴리면서 허벅지 바깥쪽을 마사지해 주세요.

③ 몸이 과하게 숙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종아리 마사지

① 종아리 밑에 폼 롤러를 두고 무릎을 펴고 앉아 주세요.

② 한쪽 다리를 들어 반대쪽 다리 위에 올려주시고 종아리를 양옆으로 움직이며 마사지해 주세요.

③ 종아리를 양옆으로 움직이며 마사지해 주세요.

④ 어깨가 올라가거나 허리가 굽지 않도록 양손으로 바닥을 밀어 상체를 곧게 세워줍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박보근 / 편집: 박보근 / 작가: 정선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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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보근 하이닥 건강의학기자(영상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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