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남성의 여유증에 대해 청담유노외과의원 민호균 전문의와 함께 알아봅니다.

흔히 여유증이라고 불리는 여성형 유방증은 남성의 가슴에 존재하는 유선조직이 여러 가지 이유로 증식되어 여성의 가슴처럼 도드라지는 상태입니다. 문제는 증식된 유선 조직이 약물이나 체중 감량으로는 제거되지 않고 오로지 수술만으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예전에는 여유증이 있더라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질병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미용적인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여유증 수술을 택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습니다.

◆기존 방식의 단점

기존에는 여유증을 치료하기 위해 유륜 부위에 한 뼘 크기의 절개를 하고 유선을 잘라내는 유선 절제법을 사용하거나 지방흡입 위주로 수술을 진행하는 지방흡입법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유선절제법 적용 시 커다란 흉터와 가슴 함몰이 나타났고, 단순 지방흡입법은 유두 주위 유선이 남게 되어 유두가 돌출되는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또한, 유두 주위에 영구적인 흉터 뿐만 아니라 유두의 감각 이상을 일으키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새로운 방식의 잠점과 효과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유륜 대신 겨드랑이를 절개하는 수술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절개 부위를 감추기 위해 유두에서 멀리 떨어진 겨드랑이 털을 깎고 그 위치에 절개를 만들어 지방흡입과 유선을 제거하는 수술을 함께 진행하는 수술인데요, 수술의 난이도가 매우 높지만 유륜 부위 피부 절개가 없기 때문에 수술 후 유두 주위 흉터를 처음부터 만들지 않으며, 절개부위 회복 과정에서 발생하는 피부와 근육 유착이 없고 유두주위 신경 손상이 없어 유두의 감각이 잘 보존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른 유선과 지방의 제거가 가능하여 유두 주위 함몰 발생 위험이 적습니다.

◆수술 후 주의사항

유선조직은 다시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수술 시 유선조직이 충분히 제거되었다면 살이 쪄도 여유증이 재발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여유증 수술 시에 유선과 지방을 제거하는 방식은 환자마다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전 유방외과 전문의와 함께 유선 절제와 지방흡입에 대한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최종 수술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김효준 / 편집: 김영삼 / 작가: 정선아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민호균 유미노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