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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이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있으면 흉추가 뻣뻣해지고 그로 인해 목과 어깨 관절에 스트레스가 가중되는데요, 이번 동작은 뻣뻣한 흉추를 스트레칭하는 동작입니다.

◆ 흉추 스트레칭 / 스트레칭 ①

① 엉덩이를 의자 끝에 바싹 붙여 척추를 세우고 바르게 앉아 주세요.

② 양손은 깍지를 끼워 머리 뒤에 받쳐주고 등받이에 기대 몸을 뒤로 넘겨 주세요.

※ 이때 엉덩이와 요추가 의자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등받이의 높이는 등의 3부까지 오는 것이 좋습니다.

◆ 흉추 스트레칭 / 스트레칭 ②

① 바르게 앉은 자세에서 밴드를 등에 감아주세요.

② 밴드에 기대 몸을 뒤로 넘겨주세요.

※ 이때 엉덩이와 요추가 앞쪽으로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Smart tag : 등통증 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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