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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아침 식사법, 브로콜리 카레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푸드레시피 김선희입니다. 오늘 준비한 아침식단은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간편하게 부어 먹을 수 있는 카레입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몸에 좋은 카레에 브로콜리까지 첨가해서 영양을 꽉 채워 넣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브로콜리 카레, 함께 만들어볼까요?

◆ 재료

카레, 돼지고기 150g, 브로콜리, 양파 1개, 당근 1/2개, 감자 1개

1. 양파와 당근, 감자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2. 브로콜리도 먹기좋게 잘라준다.

3. 브로콜리를 끓는 물에 넣고 소금을 넣어 색을 선명하게 해준다.

4.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볶아준다.

5.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채소를 넣고 볶아준다.

6. 재료가 잘 볶아지면 물을 붓고 푹 익혀준다.

▲ 서울수면의원 / 홍일희 원장

카레의 주원료는 강황이죠, 그런데 이 강황에 항산화제인 커큐민이 들어있습니다. 커큐민은 우리 몸의 혈액과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관성 치매나 중풍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감수 / 금초롱 (영양사)>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김효준>

Smart tag : 치매(혈관성) 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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