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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안녕하세요.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강사 김의철입니다.

기본 플랭크 동작이 복부 전체를 운동하는 방법이었다면, 이번에 배워 볼 사이드 플랭크는 복부 측면과 어깨를 운동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이드 플랭크
① 어깨가 지면과 수직을 이루도록 해주세요.
② 주먹을 쥐거나 손바닥을 펴서 지면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주세요.
③ 위에 있는 다리는 앞으로 아래 있는 다리는 뒤로 약간 벌려주세요.
▲ 런지포지션은 골반을 고정시켜주어 바른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④ 발의 날을 이용해서 그대로 들어올려주세요.
⑤ 손은 내 몸이 앞이나 뒤로 넘어지지 않게 하고 일직선인지 확인하기 위해 펴주세요.
⑥ 이 자세를 1분간 유지해주세요.
▲ 많이 힘든 분들은 아래쪽 무릎을 접고 반대쪽 다리는 들어주세요.
▲ 그래도 힘들 때는 올린 다리를 내리고 팔도 내린 상태로 버티면 됩니다.
⑦ 동작을 마무리 할 때는 그대로 내려오셔서 옆으로 밀면서 제자리도 돌아오면 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근육통 근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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