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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푸드레시피 김선희 입니다.
주로 차로 즐기던 녹차가 최근에는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는데요, 음료나 베이커리에서 자주 쓰이지만 녹차가루를 밀가루에 섞어 반죽하면 든든한 한끼 식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따끈한 국물요리로 먹을 수 있는 녹차 수제비를 준비해봤습니다. 녹차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쌓이는 스트레스가 고민이라면 든든한 녹차 수제비로 건강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담백하고 쫄깃한 힐링 푸드, 녹차 수제비

◆재료
대파 1/2대, 애호박 약간, 당근 약간, 감자 1개,
반죽: 밀가루 2컵, 녹차가루 1큰술, 소금 약간, 물 1컵
육수: 멸치 20마리, 다시마 2장, 국간장 2큰술

1. 밀가루에 녹차가루와 소금 약간, 물을 넣어 반죽한다. 반죽할 때 물은 두세 번에 나누어서 넣는다.
2. 반죽이 되면 랩이나 봉지에 싸 냉장 숙성시킨다.
3. 감자와 당근, 애호박,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4. 물에 멸치와 다시마를 넣어 멸치 육수를 만든다.
5. 육수가 끓으면 멸치를 건진다.
6. 육수가 끓으면 숙성해놓은 반죽을 손으로 얇게 뜯어 넣는다.
7. 한 소큼 끓기 시작하면 썰어놓은 애호박과 당근, 대파를 넣어 넣는다.
8.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해준다.

▲이지브레인의원 / 이재원 원장
차에 함유되어 있는 주요 성분 중에 아미노산의 일종인 탄닌이 우리의 심신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녹차를 섭취하게 된다면 스트레스로 과긴장하고 있는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 감수: 금초롱 영양사]

Smart tag : 스트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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