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테마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푸드레시피 김선희 입니다
스트레스를 받다 보면 달고 기름진 음식이 많이 생각나는데요, 그렇다고 이런 음식들만 매번 찾게 되면 건강에 대한 걱정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지만,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도 만족할 수 있는 요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또띠아를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고구마 또띠아 피자입니다.

단맛 잡은 건강피자, 고구마 또띠아 피자

◆재료
또띠아 1장, 고구마 1개, 피자치즈 1컵, 우유 1큰술, 꿀 1큰술, 토마토소스 2큰술, 아몬드 슬라이스 약간

1. 고구마를 푹 삶는다.
2. 고구마의 껍질을 벗기고 포크 등으로 으깬다.
3. 으깬 고구마에 우유와 꿀을 넣어 잘 섞는다.
4. 또띠아는 마른 팬에서 앞뒤를 살짝 굽는다.
5. 구워놓은 또띠아에 토마토소스를 바른다.
6. 만들어놓은 고구마무스와 피자치즈, 아몬드 슬라이스를 올린다.
7. 200도씨의 오븐에 10분정도 구우면 완성!

▲ 이지브레인의원 / 이재원 원장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에서는 코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이 코티솔은 포도당의 정상적인 흐름을 간섭해서 식욕을 돋게 하고 단 음식을 당기게 하는데요,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먹었을 때 포만감을 주고 단맛을 갖고 있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 감수: 금초롱 영양사]

Smart tag : 스트레스 식욕부진 가을
  • 추천 13
  • 공유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