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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 입니다.

콩국수는 옛날부터 즐겨먹던 여름음식인데요, 시원하고 고소한 맛이 여름철 입맛을 살리는 별미이기도 하지만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챙겨먹었을 만큼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습니다.
오늘은 콩국수에 몸에 좋은 토마토를 곁들여서 노년기에 드시면 좋은 저염식 음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입맛 살리는 보양음식, 토마토 콩국수

◆재료
검은콩 1컵, 토마토 1개, 국수 1줌, 소금 약간, (오이채 약간) 물 200ml

1. 충분히 불려놓은 검은 콩은 냄비에 물을 넣어 푹 삶는다.
2. 껍질을 제거해준다.
3. 팔팔 끓는물에 토마토를 넣어 살짝데친다.
4. 껍질을 벗겨준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둔다.
5. 믹서기에 껍질벗진 검은콩과 토마토를 넣고 물200ml를 넣어 갈아준다.
6. 끓는물에 국수를 넣어 삶아준다.
7. 삶아진국수는 물기를 제거해준후 그릇에 담고, 차게 식힌 콩국물을 담아 낸다.

▲현진해내과/ 현일식 원장
콩은 피로회복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건강식품이고, 토마토는 칼륨이 들어있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이 풍부해서 피부노화 및 전립선 암에 효과적입니다. 토마토를 곁들인 콩국수를 챙겨 드시면 노년기에 올 수 있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 감수: 금초롱 영양사]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만성피로증후군 여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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