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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안녕하세요.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 입니다.
나이가 들면 점점 떨어지는 소화기능 때문에 식사가 부담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럴 때 먹으면 좋은 요리를 준비해봤습니다. 호박죽은 한 끼 대용으로 먹어도 든든하고 소화도 잘 되는 음식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만들어 볼까요?

한 그릇의 든든함, 호박죽

◆재료
늙은 호박300g, 찹쌀가루3큰술, 물500ml, 소금1/2작은술, 설탕1큰술

1. 껍질 벗긴 늙은 호박은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찹쌀가루는 물 약간을 넣어 풀어 놓는다.
3. 냄비에 물을 붓고 늙은 호박을 삶는다.
4. 삶은 호박은 믹서에 넣어 간다.
5. 냄비에 갈아놓은 호박과 호박삶은 물을 넣고 끓인다.
6. 찹쌀가루를 넣고 잘 저어 한 소큼 끓인다.
7. 소금과 설탕을 넣어 간한다.

▲ 현진해내과 / 현일식 원장
늙은 호박은 당질이 풍부해서 소화가 잘되고, 식이섬유질이 많아 몸에 영양분을 채워주면서 이뇨작용으로 체내의 불순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호박은 임산부들과 노약자, 위장이 약하신 분들이 먹으면 좋은 식품이니 소화가 안되고 입맛이 없을 때 죽 형태로 만들어서 드셔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 감수: 금초롱 영양사]

Smart tag : 소화불량 시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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