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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핏튜브를 이용한 상하지 근력운동을 배워봅니다.

꾸준한 운동이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사실 매일 운동하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TV를 보면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핏튜브를 이용한 밴드 운동인데요, 관절 및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상하지의 근력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 복부와 엉덩이 운동
① 고정되어있는 핏튜브를 양손으로 잡고 런지 자세를 취해주세요.
② 몸통을 회전시켜서 핏튜브를 당겼다 폈다를 반복해주세요.
③ 엉덩이와 무릎이 과하게 삐뚤어지지 않도록 정렬을 맞춰서 운동합니다.

◆ 등 운동
① 고정되어있는 핏튜브를 양손으로 잡고 정면을 보고 서주세요.
② 양팔을 몸쪽으로 구부리면서 천천히 핏튜브를 당겼다가 폈다를 반복해주세요.
③ 양어깨가 과하게 올라가거나 팔꿈치가 바깥쪽으로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시행합니다.

◆ 굿모닝 엑서사이즈
① 바르게 서서 핏튜브를 양발로 밟고 양손은 어깨 위로 올려주세요.
② 몸통에 안정성을 유지하고 상체를 아래로 숙였다 올렸다를 반복해주세요.
③ 이때 등과 허리가 굽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시행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박보근 / 편집: 박보근 / 작가: 정선아 ]

Smart tag : 관절 근육 인대/건/막 등 결합조직 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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