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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필라테스 코어트레이너를 이용한 근육 안정화 및 코어 운동을 배워봅니다.

신체의 중심인 코어 근육을 강화시켜 주는 코어운동. 이름만 들어도 힘들어 보이는데요, 필라테스 코어 트레이너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코어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손과 발에 껴서 운동할 수 있는 4개의 루프를 활용하여 자세, 방향, 각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틀어져 있는 근육을 바로잡고 몸을 안정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 크로스 레그레이즈
① 필라테스 코어 트레이너를 양손과 양발에 걸어주세요.
② 팔다리를 들어서 몸의 균형을 맞춘 후 천천히 다리를 위아래로 흔들어주세요.
③ 허리가 과도하게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엉덩이 운동
① 필라테스 코어 트레이너를 양발에 낀 후 옆으로 누워주세요.
② 아래쪽 다리는 앞으로 구부리고, 위쪽 다리를 들어서 뒤쪽으로 뻗어주세요.
③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날개뼈 모으기
① 필라테스 코어 트레이너를 양발로 밟은 후 다리 사이로 엉덩이 위치에서 잡아주세요.
② 상체를 천천히 숙이고 양팔을 위쪽으로 올리면서 날개뼈를 모아주세요.
③ 손목이 과하게 꺾이거나 허리가 구부러지지않도록 주의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박보근 / 편집: 박보근 / 작가: 정선아 ]

Smart tag : 관절 근육 인대/건/막 등 결합조직 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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