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테마

필라테스 볼을 활용한 상체 운동을 배워봅니다.

짐볼 운동은 몸의 균형과 코어근육을 단련하는데 효과적이죠. 필라테스 볼은 일반 짐볼보다 크기가 작은 미니 짐볼인데요, 작고 가볍기 때문에 일반 짐볼운동보다 더 섬세하고 정확한 동작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깨와 복부 근육훈련 및 등 근육 스트레칭에도 도움을 줍니다.

◆ 어깨뼈 운동
① 매트에 올바른 자세로 누워서 필라테스 볼을 잡고 위쪽으로 쭉 뻗어주세요.
② 양팔을 이용해 필라테스 볼을 위 아래로 움직임을 반복해 주세요.
③ 턱이 들리거나 어깨가 으쓱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롤업&롤다운
① 매트에 올바른 자세로 누워 필라테스 볼을 잡아주세요.
② 머리, 등, 허리 순으로 천천히 상체를 일으켜 주세요.
③ 다시 허리, 등, 머리 순으로 원상태로 천천히 되돌아가 주세요.
④ 턱이 들리거나 어깨가 으쓱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머메이드 스트레칭
① 올바른 자세로 매트에 앉아 한쪽 손으로 필라테스 볼을 고정시켜 주세요.
② 공을 손으로 누르면서 반대쪽 팔을 넘겨주세요.
③ 몸의 옆쪽이 늘어남을 인지해 주시고 엉덩이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박보근 / 편집: 박보근 / 작가: 정선아 ]

Smart tag : 관절 근육 성인
  • 추천 14
  • 공유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