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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거북목을 예방하는 운동을 배워봅니다.

거북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핏 밴드의 탄성을 이용하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근육들을 단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휴식 시에도 바른 자세를 하는 것이 우리 목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피로물질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따라해 볼까요?

◆ 폼 롤러 마사지
① 폼 롤러에 목을 베고 누워 주세요.
② 턱과 이마를 가볍게 당긴 후 고개를 좌우로 돌려줍니다.
③ 양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거북목 예방 운동
① 바른 자세로 앉아 밴드를 후두골에 위치시켜 주세요.
② 손바닥이 정면을 보도록 한 후 밴드를 앞으로 밀어줍니다.
③ 밴드의 탄성을 이용해 목과 등은 뒤로 밀어줍니다.
④ 목을 앞으로 당겼다 뒤로 밀었다 반복합니다.
⑤ 이때 허리나 목이 앞으로 굽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바른자세 휴식
① 바른 자세로 누워주세요.
② 베개를 목 깊숙이 집어넣어 양쪽 어깨가 닿도록 해 주세요.
③ 턱과 이마가 일직선이 되도록 턱을 살짝 당겨서 눕습니다.
④ 턱이 들린채로 휴식을 취하면 목이 더 아플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박보근 / 편집: 박보근 / 작가: 정선아 ]

Smart tag : 관절 근육 인대/건/막 등 결합조직 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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