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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 김아영 트레이너
다음 동작은 둥근 어깨 자세와 구부정한 체형을 가진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운동입니다.

△ 골든정형외과 / 김귀욱 원장
척추를 중심으로 양쪽에 하나씩 붙어있는 견갑골은 척추와 근육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날개뼈 뒤쪽과 안쪽, 바깥쪽에 각각 연결된 근육의 불균형으로 견갑골의 각도가 이상해 질 수 있습니다. 특히 안쪽에 붙어있는 근육들이 늘어날 경우에 안쪽 견갑골이 벌어지면서 안쪽 근육들이 짧아짐과 동시에 특히 안쪽에 붙어있는 근육들이 늘어날 경우에 안쪽 견갑골이 벌어지면서 안쪽 근육들이 짧아짐과 동시에 둥근 어깨의 변형을 유발할 수 있고 둥근 어깨 변형에 의해서 점점 자세가 나빠지게 됩니다.

둥근 어깨자세와 구부정한 체형을 가진 분들에게 추천하는 어깨 운동

◆ 어깨 운동 / 스트레칭 ①
① 왼손을 벽에 대고 어깨보다 낮게 위치해 주세요.
② 오른쪽으로 천천히 몸을 틀어 주고 가슴 근육 스트레칭을 느껴 주세요.
▶ 가슴 근육 갈래가 여러 갈래이기 때문에 각도를 다르게 설정해서 합니다.
③ 왼손을 어깨보다 높게 하고 몸을 다시 틀어 주세요.

◆ 어깨 운동 / 스트레칭 ②
※ 스트레칭 ①번 동작이 잘 되지 않을 경우에 폼폴러에 누워서 가슴근육 스트레칭을 합니다.
① 이 상태에서 앞으로 나란히 해주세요.
② 천천히 아래쪽으로 천천히 팔을 펴 주세요.
▶ 누워있는 상태만 되도 가슴근육이 스트레칭 돼서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③ 위로 천천히 올려서 다른 쪽 각도에서도 아래쪽으로 팔의 힘을 빼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이동훈, 김혁수 / 편집: 이동훈]

Smart tag : 척추측만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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