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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 김아영 트레이너
여자 연예인분들이 드레스를 입을 때를 보면 날개뼈가 과도하게 튀어나오신 분들 많죠. 그런 경우는 날개뼈 옆으로 붙어있는 전거근이라는 근육이 약화해서 나타나는 날개뼈 상태입니다. 그런 자세를 익상견갑골이라고 하는데 전거근의 약화로 어깨 움직임 좋지 않게 나타납니다. 그런 분들이 하시면 좋은 운동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거근의 약화로 어깨 움직임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어깨 운동

◆ 어깨 운동 / 스트레칭 ①
① 고정된 의자나 책상을 이용해 주세요.
② 손은 책상 위에 바르게 위치해 주세요.
③ 다리는 어깨너비로 하고 쭉 뻗어서 앞꿈치를 세워 주세요.
※ 옆에서 봤을 때 일직선이 되어야 합니다.
④ 날개뼈와 날개뼈 사이가 푹 들어간 부분을 가슴 쪽을 뒤로 밀어서 평평하게 유지해 주세요.

◆ 어깨 운동 / 스트레칭 ① / 잘 안 될 때
① 벽에 손바닥을 대 주세요.
② 날개뼈와 날개뼈 사이가 푹 들어간 부분을 가슴 쪽을 뒤로 밀어서 평평하게 유지해 주세요.

△ 골든정형외과 / 김귀욱 원장
둥근 어깨와 굽은 체형은 몸통을 기준으로 했을 때 뒤쪽에 있는 근육들은 과도하게 늘어나고 몸통의 앞쪽 근육들은 짧아짐으로써 통증과 심하면 저림증, 자세 이상의 불균형이 점차 심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치료는 뒤쪽의 늘어난 근육을 강화해 주고 앞쪽에 짧아진 근육들을 스트레칭으로 늘려 줌으로써 앞뒤 근육들의 균형을 잡아주어 바른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 어깨 운동 / 스트레칭 ②
① 어깨 밑에 손목, 골반 밑에 무릎을 위치해 주세요.
② 날개뼈와 날개뼈 사이가 튀어나오지 않게 머리와 가슴쪽을 위로 밀어서 날개뼈가 평평하게 위치하게 해주세요.
※ 옆에서 봤을 때 등의 커브가 일직선이 유지 되어야 합니다.
③ 손을 떼서 한쪽 팔로 유지해 주세요.
④ 반대쪽 손도 들어 주세요.

△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 김아영 트레이너
날개뼈가 일직선 상에 있는 것이 아닌 날개뼈 하각이 안으로 처져 있는 어깨 움직임이 좋지 않은 분들이 하면 좋은 운동법입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이동훈, 김혁수 / 편집: 이동훈]

Smart tag : 근육통 근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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