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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 김아영 트레이너
어깨 뒤쪽이 뻣뻣하여 움직임에 제한이 있거나 뻣뻣함으로 인해 상부승모근을 과하게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운동법입니다.

어깨 뒤쪽이 뻣뻣하여 움직임 제한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어깨 운동

◆ 어깨 운동 / 스트레칭 ①
① 오른쪽을 안쪽으로 보내주세요.
② 왼쪽 팔로 오른쪽 팔을 안쪽으로 당겨주세요. ③ 왼쪽 팔을 안쪽으로 보내서 오른쪽 손으로 당겨주세요.
▶ 어깨 뒤쪽 삼각근이 스트레칭 됩니다.
※ 상체가 움직이고 않고 고정한 상태에서 팔만 당겨주세요.

◆ 어깨 운동 / 스트레칭 ① / 잘 안 될 때
① 벽에 붙어서 어깨는 고정한 상태에서 왼쪽 팔만 보내주세요.
② 왼쪽 어깨를 벽 쪽으로 밀착시켜주세요.
③ 그 상태에서 오른쪽 팔을 안쪽으로 당겨주세요.

△ 골든정형외과 / 이승용 원장
어깨 뒤쪽이 뻣뻣한 원인은 그릇된 자세로 인한 근육이 경직되어서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오랫동안 목과 등이 구부정하게 앉아 있으면 어깨 뒤쪽 근육이 긴장되기 때문에 증상이 발생할 수 있고 목 디스크로 인해서 어깨 뒤쪽으로 가는 신경이 눌리게 되면서 어깨 뒤쪽 근육이 단축돼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어깨 운동 / 스트레칭 ② / 오른쪽
① 오른손을 뒤쪽으로 넘겨주세요.
② 왼손으로 팔꿈치를 잡고 뒤쪽으로 보내주세요.

◆ 어깨 운동 / 스트레칭 ② / 왼쪽
① 왼손을 뒤로 넘겨주세요.
② 오른손은 팔꿈치를 잡고 뒤로 넘겨 주세요.
▶ 팔뚝 살이라고 하는 삼두근이 스트레칭이 됩니다.
※ 허리가 젖혀지면 안 됩니다. 팔만 당겨 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이동훈, 김혁수 / 편집: 이동훈]

Smart tag : 근막통증증후군 관절 근육 인대/건/막 등 결합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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