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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 김아영 트레이너
걸어 다닐 때 중둔근 이라는 엉덩이 근육이 약하면 한 다리 지지하는 골반이 뒤틀리게 됩니다. 골반의 정렬을 유지할 수 있는 힘을 키워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종아리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발목 관절에 유연성을 돕는 발목 운동법 2

◆ 다리 운동 / 스트레칭 ①
① 천천히 벽에 기대 주세요.
② 다리는 조금 앞으로 빼주세요.
③ 천천히 오른쪽 다리를 들어 주세요.
▶ 오른쪽 다리 운동이 아니고 지지하는 왼쪽 다리 운동입니다.
※ 어깨와 골반이 틀어지지 않게 일직선 상태로 버텨주세요.
④ 반대쪽 오른쪽 다리를 지지해 주세요.
⑤ 복부 긴장감 가지고 천천히 다리를 들어준 상태에서 유지해 주세요.
⑥ 다리 바꿔서 반복해 주세요.

◆ 다리 운동 / 스트레칭 ① / 잘 안 될 때
▶ 지지하는 다리에 힘이 부족할 경우에는 다리가 전혀 들리지 않고 상체나 골반이 틀어집니다.
▶ 그런 분들의 경우는 뒤돌아서 벽을 잡고 하면 훨씬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① 골반 높이와 어깨높이가 일직선을 유지한 상태에서 다리 들어 주세요.
② 다리의 무게는 무거워서 복부 긴장감 가지고 그대로 오른쪽 다리 들어 주세요.
③ 지지하는 쪽 다리 엉덩이가 옆으로 빠지지 않게 벽을 잡는 손힘을 이용해서 오른쪽 골반을 조금 올려 주세요.
▶ 엉덩이가 빠지는 것을 막아줄 수가 있습니다.
④ 다리 바꿔서 반복해 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이동훈]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발목관절손상 관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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